[ 포에버뉴스 이승우 기자 ] 안성시는 지난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관내 시민들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조심기간 대비 안전사고 예방과 한파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남상은 부시장을 비롯해 안성경찰서, 안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지역 자율방재단 및 시민안전과 직원 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스타필드 안성에서 진행 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산불조심기간에 대비하여 산불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안전 수칙과 비상시 국민행동요령을 시민들에게 홍보하며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또한, 봄철 산불 예방 방법 및 발생 시 대응 방안, 자연재난 행동요령이 담긴 팸플릿을 시민들에게 전달하여 안전한 안성시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더불어 최근 기온 급강하로 인한 한파 피해 예방을 위해 한파 대비 행동요령 및 건강관리 수칙에 대한 홍보도 병행했다. 시민들에게 ▲한파 시 외출 자제 ▲수도관 동파 예방 요령 ▲한랭 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방법 등이 담긴 홍보물을 배포하며, 한파에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건조한 봄철은 산불 위험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고, 한파로 인한 사고 역시 예방이 중요하다”며 “안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므로 시민 여러분께서도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전사고 없는 안성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