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7월 27일부터 7월 29일까지 3일간「특수교육 교원 학급 운영 역량 강화 연수」를 평택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 교원을 대상으로 ZOOM을 통한 실시간 쌍방향 연수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교원의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알아두면 유용한 특수교육 사용설명서’라는 주제로 개최하게 되었다.
3일간 진행되는 연수에서 ▲ 특수교육 정책을 반영한 학급 운영 방안 ▲ 학부모 상담의 사례 나눔 ▲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도전 행동 지도 방안 ▲ 미디어를 활용한 수업 설계 ▲ 장애 학생을 위한 성교육 등 특수교사가 학급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과 학교별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연수를 통해 최근 원격수업이 확대되면서 특수교육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수업 설계 및 재구성 방법, 장애 정도 및 장애 특성을 반영한 도전 행동 중재와 성교육 방법 등에 대해서도 강조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통하여 평택 유,초,중,고 특수교육 교원이 한자리에 모여 자발적 참여로 현장의 경험을 토론하고 사례를 나눔 하며 동반성장의 기회가 되고, 교원들의 현장성 강화 및 앞으로의 동향 파악으로 교원 간의 연계가 더욱더 굳건해지는 기회를 기대하고 있다.
평택교육지원청 김태훈 초등교육지원과장은 “방학 동안에도 적극적으로 연수에 참여하는 선생님들께 감사하다. 연수를 통해서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교육적 성장과 특수교육 공동연구 및 실천을 통해 현장성이 강화된 특수교육을 기대한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