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6 (수)

교육청

여주교육지원청, 진로ㆍ체험ㆍ전문성까지 한번에! '여주 세종 같이 공유학교' 2차 수강 신청 시작

4월 14일부터 23일까지 경기공유학교 온라인 플랫폼 통해 신청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오는 4월 14일부터 23일까지 ‘2025 여주 세종 같이 공유학교’ 2차 프로그램 수강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2025 여주 세종 같이 공유학교’는 학교 교육의 경계를 확장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흥미와 진로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2차 수강신청은 2025년 5월부터 8월까지 운영되는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재학생과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이며, 경기공유학교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해당 플랫폼은 교육디지털원패스 ID로 신청이 가능하며, 하나의 아이디로 하이러닝, AI 디지털교과서, 클라우드 서비스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번 2차 수강신청에서는 총 9개 영역, 53개 프로그램이 운영되된다. 특히 여주시 곳곳의 시립도서관을 거점으로 한 ‘에듀테크 공유학교’ 7개 프로그램과 학교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18개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학생들의 접근성과 참여 기회를 한층 높였다.

 

또한, 여주 지역 내 다양한 기관들이 교육자원을 기부해 운영되는 ‘공헌형 프로그램’도 주목된다. ▲ 여주박물관의 ‘여주 국가유산 지킴이 공유학교’, ▲ 여주시수상센터의 ‘남한강 수상 전문가 공유학교’, ▲ 반려마루의 ‘나도 반려동물 전문가 공유학교’ 등 총 3개 프로그램이 이에 해당한다.

 

아울러 여주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고등학생 대상의 학점인점형 파일럿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방학 중 개설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 ‘맞춤형 교과연계 공유학교(인체구조와 기능)’ ▲ ‘기초간호 임상 실무 공유학교’, ▲ ‘로봇과 공학 공유학교’, ▲ ‘항공정비사 공유학교’ 등이 포함되어 진로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상성 교육장은 “여주 세종 같이 공유학교는 학생들의 성장 단계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초부터 전문 단계까지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연계한 풍부한 교육 자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심도 깊은 진로 탐색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