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9 (일)

경제

태백시, 2025년 주요 투자사업 추진 총력

42개 주요사업, 3천400억 원

 

[ 포에버뉴스 사공선 기자 ] 태백시는 지역경제 활력 제고 및 시민 행복 도시 조성을 위해 42개 주요사업에 총사업비 3천 4백억 원을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는 ▲폐광 대체산업 추진을 위한 강원남부 산림목재 클러스터 조성 및 순직산업전사위령탑 성역화 조성사업에 845억 원 ▲시민의 안전과 생활 편의를 위한 도로 정비, 결빙 취약지 개선, 상하수관로 신설 등 22개 사업에 1,328억 원 ▲명실상부한 고원 스포츠 도시로서 전국 단위 스포츠대회 및 전지훈련을 유치하기 위한 청정고원 스포츠센터 및 태백 휴 전지훈련센터를 비롯한 4개 스포츠 시설 건립 사업에 498억 원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문화관광 산업 육성을 위한 비와야폭포길 일원 경관개선 등 8개 문화관광 사업에 173억 원 ▲복지를 통한 시민행복 도시 조성을 위해 통합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 및 공원묘원 추모관 신축 등 6개 사업에 556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해 착공한 강원랜드 직원기숙사 건립 사업이 진행 중이며, 강원랜드 노인요양원, 태백교육지원청과 태백경찰서 직원 관사 건립 사업도 연내 착공 예정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지난 1월 13일 2025년 주요 투자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하여 비와야폭포길 일원 경관개선 사업, 하장성 보도 정비 사업을 비롯한 하장성 지역 투자사업을 점검하였으며, 향후 권역별 주요 투자사업의 준비 및 추진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연내 착공 예정인 주요 투자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시민들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현장에서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최근기사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