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3 (금)

교육청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교밖 인성·예절교육으로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마음톡! 성장톡! 프로그램 운영

6월 11일부터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주관 마음톡!성장톡! 프로그램 운영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6월 11일, 6월 12일 안양시예절교육관에서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초등학생 대상 학교밖 인성교육 프로그램 마음톡! 성장톡!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가정·지역사회와 함께 상담, 예절교육 등의 인성교육으로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존중과 배려 중심의 인성을 내면화하여 성장할 수 있는 학교 밖 인성교육’이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안양시예절교육관에서 관내 초등학생 1~4학년 및 학부모 20여명이 참여하여 1일차는 ▲ 심리검사·심리상담을 통한 자녀·학부모 이해 ▲ 예절교육을 통한 자아탐색, 2일차는 ▲ 전통 놀이를 통한 존중과 배려 ▲ 부모와 함께 전통예절교육을 통한 성장과 나눔의 시간을 가진다.

 

안양과천 마음톡! 성장톡! 프로그램은 안양미리내공유학교 학교 밖(분리교육)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참여대상은 초등학생, 중·고등학생이며, 정규수업 시간에 대면 수업으로 운영하는 일과형 프로그램으로 출석이 인정된다.

 

6월, 9월, 10월 총 3기로 초등학생, 중·고등학생으로 각각 운영되며 중·고등학생 대상 마음톡! 성장톡! 프로그램은 6월 18일부터 시작된다.

 

이승희 교육장은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지역 내 공유학교에서 학교밖 인성교육으로 긍정적인 행동변화를 이끌고, 학교 내 학생생활지도를 돕는 학교밖 인성교육의 특화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