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양주덕산초등학교(교장 김경이)는 지난 17일 지역 문화 예술 전문가와 함께하는'2023 찾아가는 pop-up 겨울음악회'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2023 동두천양주 찾아가는 돌봄교실 pop-up 겨울음악회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문화예술 전문가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학생의 예술 감수성 신장을 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계획됐다.
초등 돌봄교실 참여학생 및 5·6학년 학생들과 관람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공연을 관람했다. 체험을 시작하기 전 안전교육을 통해 공연 관람예절 등을 익혀 안전한 관람을 했다.
본 행사는‘학생들을 위한 유쾌하고 즐거운 어린이 클래식 음악회’를 주제로 성악을 체험하고, 즐거운 마술쇼를 보았으며, 스토리가 있는 관악기 앙상블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성악공연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무대 위에서 함께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한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공연을 학교에서 볼 수 있어 좋아요.”,“내가 무대에 올라가서 노래를 부를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양주덕산초등학교 김경이 교장은 “학생들이 함께 노래를 부르고, 박수를 치며 즐거워 하는 모습에 나도 함께 행복하다. 이런 문화 예술 공연을 통해 학생들의 예술 감수성이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