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인천시 중구는 지난 1일 영종하늘도시 별빛광장(중산동 1884-5)에서 지역 상점가 홍보와 상권 활성화를 위한 ‘영종하늘도시 상점가 영상 투어·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영종하늘도시 상점가의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중구의회 의원, 지역 상인과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어린이 공연과 라보라 앙상블 공연, 영종하늘도시 상점가 홍보영상 상영, 공식 행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별빛광장 플리마켓’과 연계해 행사를 진행하는 등 구민 참여 프로그램이 이어져 호응을 얻었다.
김정헌 구청장은 기념사에서 “최근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지역 상권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가 상인 여러분께 작은 힘이 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중구는 소상공인 특례 보증, 인천 이(e)음 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 노란 우산 가입 장려금, 소상공인 교육·컨설팅 등 실질적인 지원 정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영종하늘도시가 인천을 대표하는 활력 있는 상권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