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에버뉴스 관리자 기자 ]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이 증가세에 있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통찰력에 대한 세계적 수요에 부응해 환경사회지배구조 솔루션 그룹을 신설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 그룹은 ESG 전반에 관한 무디스의 데이터 및 전문지식, 기후 리스크, 지속 가능한 재정을 활용하고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 및 무디스 애널리틱스와 사업을 조정하여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ESG고객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ESG솔루션 그룹은 ESG관련 리스크와 기회에 대한 영향을 확인하고 정량화하며 보고하는 툴과 분석 정보를 개발한다. 무디스의 ESG역량은 ESG평가, 데이터, 툴 및 지속 가능한 재무 분야 글로벌 선구기업인 비지오 아이리스(Vigeo Eiris)와 기후 리스크 분석 부문 선도기업인 포 트웬티 세븐에 2019년 투자함에 따라 확대됐다. ESG와 기후 리스크 고려사항은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가 제공하는 신용 등급 및 연구에 이미 통합됐으며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광범위한 리스크 관리 솔루션, 연구,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에 통합될 예정이다.
롭 파우버(Rob Fauber) 무디스 코퍼레이션 최고운영책임자는 '무디스의 ESG 솔루션 그룹은 회사 전체의 여러 역량을 결합해 시장 참여자들이 리스크와 기회를 확인하고 의미 있는 성능 측정 및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전략적 탄력성, 책임 있는 자본주의 및 경제의 녹색화를 진전시킬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ESG솔루션 그룹은 은행, 자산 관리회사, 재테크 업체에서 관리직에 있으면서 30여년간 재무 및 기술 혁신을 활용한 경험을 갖고 있는 안드레아 블랙먼(Andrea Blackman)이 총괄하게 된다. 그는 종전에 무디스의 크레딧뷰 업무를 관리해 이를 신용시장의 전문직업인들을 위한 선도적 연구,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으로 성장시켰다.
이로써 무디스와 그 계열사들은 아래와 같은 ESG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 5000개 이상 기업의 ESG평가
, 7900개 기업에 대한 논란 선별
, 100만 건의 기후 리스크 평점
, 250여개의 지속 가능한 채권 및 대출 검토
, 70여개의 ESG전문 지수
, ESG리스크 고려사항을 통합한 신용 등급
, ESG 및 기후 리스크 요인을 통합한 리스크 관리 솔루션
비지오 아이리스와 포 트웬티 세븐은 자신들의 혁신적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음에 따라 시장을 선도하는 ESG 및 기후 리스크 솔루션을 계속 독자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비지오 아이리스는 최근 유럽연합(EU)의 분류체계 및 녹색 채권 기준의 주요 사항을 통합한 지속가능성 채권을 위한 기능이 향상된 세컨드 파티 오피니언을 출시했다. 최근 포 트웬티 세븐은 기후변화 영향에 대한 자산 또는 시설의 노출에 관한 주문형 부동산 평점 애플리케이션에 산불 리스크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