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이하 국환연)가 10일 ‘6월 친환경걷기위드유’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환연은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6월 친환경걷기위드유’행사를 충남 서산에서 개최한다.
국환연은 6월 8일 ‘제2차 친환경걷기위드유’행사를 실시했다.
친환경위드유 (친환경 with U)는 국환연과 R브레인 공동주최로 생명존중 생활환경 R브레인워킹(생생R워킹)으로 기업 및 셀럽을 모시고 ESG경영을 실천하고자 챌린지 형태로 움직이는 친환경 플로킹 캠페인이다.
국환연과 R브레인의 제2차 친환경걷기위드유를 통해 ‘그린셀럽 1호 그린셀럽 2호’가 탄생했다.
그린셀럽 1호는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 김성훈 총재이며 그린셀럽 2호는 R브레인 김경희 대표이다.
그린셀럽 1호 김성훈 총재는 “환경은 이제 현재 우리의 긴급한 현실이 됐다. 우리 환경단체는 그 역할을 다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친환경걷기위드유는 시작은 미흡하지만 전세계에 널리 알려 환경과 건강을 챙기면서 현 자연과 환경, 사람을 회복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린셀럽 2호 R브레인 대표 김경희는 “앞으로 이런 활동이 여러 활동과 융합하고 발전하여 색다른 환경캠페인이 되고 K-culture로 많은 학생들, 젊은이들과 함께 공감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국환연과 R브레인은 자연과 함께 인간이 공존하는 친환경 행사로 친환경걷기위드유를 계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며 지속적인 그린셀럽 배출과 ‘노블리스 오블리쥬’를 실천하는 운동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한편,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와 R브레인은 충남 서산 ‘친환경걷기위드유’ 행사에서 해양감시단 창단식과 함께 그린셀럽 3, 4호 탄생을 진행한다.
그린셀럽 3호는 (주)유향가인 CEO 유성자, 그린셀럽 4호는 (주)UMS KOREA 이웅식 대표이사가 주인공이다.
6월 친환경걷기 위드유 및 국제해양감시단 창단식은 18일은 만리포해수욕장에서 19일은 서산 궁리포구에서 진행한다.
참가는 선착순 10명이며 자세한 사항은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 또는 R브레인으로 연락하면 된다.